영화와의 비교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올드 보이'를 통해서는 그의 코드들이 21C 영화에서도 영향력을 충분히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허무주의를 비롯한 포스트 모던한 감각들은 올 한해 가장 잘 만든 영화에서도 충분히 살펴 볼 수 있는 시의성과 영향력을 보여준다. 하지만 보르헤스
국한된 대상이 아닌, 어디에도 제대로 속하지 못하고
불안하게 살아가는 모든 20대에 대한 영화
락큰롤에 있어 중요한 세 가지 우린 액션배우다
하고 싶은 대로 찍었다. 철저히 계산하고 만들었다.
50:50 수준의 픽션+논픽션 20% 정도의 픽션 (재현)
4박 5일 촬영, 1주일 편집 제작기간 1년 6개월
《에너미 앳 더 게이트, Enemy At The Gates》(2001)
감독 : 장-자끄 아노
장르 : 전쟁, 드라마, 스릴러
배우 : 주드 로, 조셉 파인즈, 레이첼 와이즈 등
국가 : 미국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해외 R
개봉 : 2001/ 05/ 19
시간 : 120분
•‘바실리 자이체프’ 중사
-우랄산맥의 사슴 사냥꾼 출신
독특한 설정으로 아이엠 샘의 주인공은 7살 아이 수준의 지능을 가진 철부지 어른 샘 도슨(숀 펜)과, 샘이 누구보다 사랑하는 7살짜리 동갑내기 딸 루시 다이어몬드 도슨 부녀의 따뜻한 사랑을 보여주는 참 좋은 영화다. 7살이 된 루시는....중략....
장애인에 대한 우리의 긍정적인 사고변화
최소한 우
* 오늘의 역사학은 영화와 왜 만나야 하는가?
1장. 영상 시대에서 역사학의 위기
1. 사학사적으로 나타난 역사학의 위기.
1) 정치사 혹은 사건사 중심의 역사학이 산업시대에 나타난 사회 변동과 사회 문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사학사에서 이러한 역사학의 위기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