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이다.
필름느와르의 양식을 보여주는 대표적 영화로는 하워드 혹스의 <거대한 잠>(1946), 존 휴스턴 감독의 <말타의 매>, 로버트 알드리치 감독의 <키스 미 데들리>(1955)등이 있다. 그 뒤 필름느와르 양식과 주제에 대한 관심은 1960,70년대에 나온 많은 경찰-영웅 영화, 홍콩 느와르의 종말론적 처절함
나를따르시오!!나를따르면 승리는우리의것이오”
이 대사는 잔 다르크가 전쟁을 나가기전 병사들에게 하는 말이다. 잔 다르크는 신의 음성을 듣고 승리를 확신하면서 병사들에게 이렇게 외쳤다.
.
.
.
Ⅵ. 감상문
쟌다르크 영화감상문 1
잔다르크를 보고난 생각
잔다르크라는 영화를 보게
나오거나, 심신미약으로 감형을 받는 죄수들을 보며 분개했었다. 그리고 이번 ‘소원’이라는 영화를 보며 그 마음은 더욱더 확고해졌다. 물론 이 영화는 분노와, 복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치유와 회복, 그리고 희망에 관한 담론이기 때문에 이러한 나의 분통함이 감독의 의도를 빗나간 것 일수도
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3.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 한 편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해당 영화의 특정 장면에서 주요한 형식적 특징을 찾아내고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에 대해 분석하기로 하
것 같다. 신이 원하는 인간과, 인간이 생각하는 신의 의지와 과연 그 한계선이 어디에 있는가에 대해 말하려 한 것이다. 결국 그녀는 자신이 지금까지 싸워온 것이 순전히 하나님의 뜻이었는지 아님 자신의 과거 속의 영국군에 대한 복수심이었는지 고뇌하게 된다. 마지막 부분에 이르러서는 자신이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