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존슨, 찰스 무어, 마이클 그레이브스 등은 대중의 취향에 맞춘 상업적인 대중주의를 표방하였다. 이들은 형태 구성의 수단으로 과거의 양식 및 장식을 취합하여 콜라쥬적인 효과를 구사한다.
미국과 유럽의 포스트 모더니즘의 공통점- 인간성의 회복을 추구하고 지역성을 추구하며 고전적인
.” 필립스탁은 제품을 만들 때에 단순히 스타일이 좋은 것만을 생각하지 않는다.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디자인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다수의 사용자들을 위해 그들의 입장에서 가장 바람직하고 편리한 디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수없이 고민하는 디자이너이다.
그림 'Pratfall chair', 1985
작가이다.
클래스 올덴버그 (Class Thure Oldenburg)
1929년 1월 28일 (스웨덴)
미국의 조각가. 팝 아트의 대표 작가로 알려져 있다. 1950년 말부터 1960년대 초에 오브제(objet)가 관객과 일상적 환격 속에서 전개하는 일련의 충격적인 작품을 시도하였다. 일상의 오브제를 거대하게 확대하여 관객의 심리에 충격
디자인을 중심으로 알아보았다. 본론 2에서는 한국의 목가구 디자인과 좌식 문화 그리고 특히 조선 가구의 소박하고 실용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재조명해보았다. 그 밖의 쉐이커 교도의 예술 그리고 테렌스 콘란의 ‘해비타드’ 디자인, 필립스탁의 디자인 유머에 대해 훓어보고 마지막으로 의자를
디자인을 중요한 이념으로 받아들였다. 이때까지의 건축의 형태를 정리, 체계화 시키고 그것을 디자인으로 발전시켰다. 계단도 이러한 흐름을 타고 사회적, 문화적, 이념적 변화를 받아들여 공간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현대 사회에서의 건축(계단)은 기능적이고 물리적인 것이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