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이를 증명해 주고 있다. 창세기의 엘로힘은 복수명사로 `Gods`이다. 신약 초대교회의 신자들은 성부 하나님도 신이심을 믿었고 예수 그리스도도 신이심을 고백하였으며 성령 또한 신임을 이야기 했다. 창조주 하나님은 한분이시지만 삼위 중 각 위는 모두 창조에 참여하였다(욥33:4, 사44:24)
질병을 치유하는 도움을 주려고 했던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 “인간의 고통에 대한 항거로서 기존의 모든 ‘고통’ 경험의 유효성을 부인하는 것”이라고 한다.
기적의 행위와 예외적인 사건에 관한 이야기는 유대교와 비유대교 문헌 모두에서 볼 수 있다. ‘마법의 파피루스’라고 불리는 문서에
하나님의 주요 관심이다. 예수는 이와 같은 하나님나라를 실천하기 위해서 메시야적 권위를 가지고 행동한다. 하나님의 메시야 예수는 또한 신약성서에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된다.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는 하나님의 대리자로 나타나는 동시에 인간을 포함한 모든 피조물의 대리자로서 나
나라와 교회의 예배에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최근까지의 세계 교회 일치 운동이 그리스도교 예배의 이해와 연구에 기여해 온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배의 뿌리는 같으나 교회 전통에 따라 다르게 발전되어 온 차이를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차이를 바로 이해하
교회는 예배만 드린다는 고정관념을 허물고 봉사와 섬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교회의 문을 개방해야한다. 물론 지나치지 않도록 교회의 정황과 여건에 맞는 개방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제 지구에는 서로 경쟁하고 자기의 이익만을 위해 고집부리는 나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함께 공존해야 함을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