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쿠, 한시 등 여러 장르에 걸쳐 다양한 작품을 남겼다.
그의 사상과 윤리관 등은 후대 일본의 많은 근현대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쓰메 소세키의 초상은 1984년~2004년 동안 일본 지폐 천엔(千円)권에 담기기도 했었다. 현재는 해외에까지 그 이름이 알려져서 중국, 미국, 영국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 표기방법이 발전하면서 기재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메이
소위 문학사는 대부분 나라(奈良)시대, 헤이안(平安)시대, 가마쿠라(鎌倉)시대, 요시노(吉野)시대, 무로마치(室町)시대, 모모야마(桃山)시대, 에도(江戸)시대라는 구분에 근거하여 서술이 이루어진다.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특성에서 보면, 고전작품에 대한 지식과 상식은 현대 일본을 연구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그러한 역사의 뿌리에 근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고 및 근세문학의 시대적 배경의 특징 중고문학의 특징과 주요작품 근세문학의 장르별 특징 및 주요작가와 작품에 대하여 약술하기로 하자.
주요 목적이었다. 문화계에 대한 대대적인 숙청과정에서 적지 않은 문인 및 문화계 인사들이 법정에 서게 되는데, 극우파 국수주의자들의 사상적 아버지였던 샤를 모라스 마노스크 출생. 소위 지방주의작가로 활약하였다. 대표작품으로는 《빵》이며, 자연의 폭위·사랑·재생력(再生力)을 각각 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