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수라든가 종류, 위치 등이 결정되었다. 여기서 ‘관할 지역’ 이라는 것이 일종의 ‘학군’으로 굳어진다.
1988년 법에 의해 학부모의 학교선택권이 주어지고, 90년대 중반에 와서 전국적으로 확대된다. 또한 학부모들에게도 학교선택권이라는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하게 인지가 되어 좋
학교에서의 교육하는 것은 점점 지지를 얻어가는 상황이라 볼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사립학교의 종교교육 문제, 해결 방안,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상황을 달리 보아야 하는지 검토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사립학교의 종교교육 문제
학교는 단순히 소수자나, 환영 받지 못하는 종
학교 시절이다. 또한 ‘청소년’은 한자어로 ‘靑少年’이라 하여 맑은 청에 어릴 소, 즉 맑고 젊은 분위기를 완연히 나타낸다.
우리나라는 오로지 대학 입시만을 위해서 청소년기에는 아무런 권리도 누리지 못 한 채 학업만을 위해서 새벽부터 밤까지 매일 같은 생활의 연속이다. 오죽 했으면 입시지
대안교육은 19∼20세기에 개발 중심의 근대적 가치가 생존경쟁의 가치, 적자생존의 가치로서 인간간의 유대를 단절하고, 공동체를 와해시키고, 자연환경과의 친화력을 약화시키고, 인간성을 비인간화하는 교육에 대한 반기로 나타난 운동이다. 이러한 움직임 중 대안학교는 정규학교나 비정규학교에서
학교에서 ꡒ우리학교는 촌지를 받지 않습니다.ꡓ란 가정통지문을 보냈다고 신문에 크게 보도된 적이 있다. 그럴 정도로 촌지는 지금 우리 나라에 많이 퍼져있다. 이 레포트를 쓰기 위해 하이텔 안에 ꡐ페다고지ꡑ라는 선생님들의 모임에서 글을 보았다. 촌지에 대한 글이 역시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