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그 곳에서 직접 화전, 화면 등을 만들어 먹으며 문중 이야기나 집안자랑, 시집살이 이야기 등을 주보 받으며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3) 성별에 따른 음식전통문와에서는 남성에게 바라는 남성상과, 여성에게 바라는 여성상이 아주 뚜렷하고 서로 달랐다. 따라서 음식에서 역시 남자
수 있다. 즉, 사회의 지배 이데올로기가 가족과 직결되는 상호작용의 연결고리로 작용되기 때문에 다문화가족 혹은 다문화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복합적 요인들의 악순환이 구조적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수있는 기준점이 될 수있는 것이다. 하여, 노동권, 젠더권, 문화권을 박탈당한 삼중고의 취약한
‘느슨한’ 가족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구체적인 미래 가족의 특징으로 노인가구의 증가, 파트너 관계의 다양화, 일가정양립 욕구의 강화로 맞벌이 가족의 증가, 가족 경제적 어려움 증가에 의한 생계형 근로 증가와 그에 따른 돌봄의 공백, 전통적 부모역할/젠더역할의 변화 등을 제시하였다.
수있는 여행으로, 문화유산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이 있어 아이들이 경주 역사를 제대로 공부할 수있는 기회가 된다.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가 있다면, 다음 날 경주 유적지에서 고택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여볼 것. 경주의 다양한 양반 고택에서 가족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배우자를 선택하며 그 기준도 높아졌다. 자연히 이 기준에 미달되는 남성들은 결혼이 어려워지고 있다. 또한 사회가 변화하면서 여성들의 사고방식도 많이 변화하였는데 아직도 여성에 대해서만은 가부장적인 사고방식을 지키려는 남성들이 있어서 아예 독신을 고집하는 여성들도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