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자들은 공공재로서 학문의 위상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한 투쟁에 앞장서야 함을 의미한다. 즉 과학이 존립할 수 있기 위해서 학문이 시장의 요구에만 좌우되지 않도록 국가나 공동체가 지식을 생산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해야 한다. 보다 정치한 분석과 추상적인 학문적 논의는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자본주의 체제가 지배적이 되면서, 경제의 세계화, 남북간 경제력격차, 무역불균형, 자원에너지 고갈, 지구환경 악화, 인구 폭발 등 마르크스와 케인즈가 예견하지 못한 새로운 문제가 다발하고 있다. 바람직한 사회의 평가기준이 다양화, 다원화되고 있다. 문화와 문명이 중시되
패러다임을 배워야 한다는 열풍이 일기도 했었다. 그러나 그 때 당시 가장 성공적인 회사라 불리던 도요타 자동차는 현재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겹게 몸부림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 급변하는 무한 경쟁시대에서 한국의 기업들은 어떠한 경영 패러다임을 필요로 하는 것일까?
한국학에 관한 다양한 범위 중 여기에서는 한국의 역사, 경제, 정치, 언어, 지리, 문화와 예술에 대해 서술한다. 첫 번째로 역사(歷史)란 오랜 역사, 지난 시대에 남긴 기록물, 이를 연구하는 학문 분야 등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는 한국인과 한국사회가 어떠한 역사과정을 거쳐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
신데렐라처럼 궂은 일 험한일을 다 척척 해내면서 아줌마의 강인함까지 같고 있다는 한마디로 슈퍼우먼 같은 것이다.
버디대디
권위적이지 않은 가정적인 아빠
노무족
No More Uncle
더이상 '아저씨' 이기를 거부하는 중년남성을 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