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상황에서 자본금이 4-5조에 달하는 시중은행들을 인수할 수 있는 여력을 갖고 있는 것은 정부를 제외한다면 재벌들밖에 없다. 그러나 정부는 재벌들이 금융기관을 인수할 경우 사금고화 하여 은행의 부실을 더욱 악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동일인의 소유지분한도를 4%로 제한하여 산업자본이
한국연극은 생기를 되찾게 되었다. 광복 이후의 연극은 50년대에 겨우 발전의 실마리를 잡고 극단 ꡐ신협(新協)ꡑ이 중심이 된 재건 ․정비기를 맞이하였다. 60년 이후 재능 있는 신인들의 참여를 얻어 세대교체를 실현한 한국연극은 극단활동 ․극장시설 ․극작가 배출 ․비평활동 &
1.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중국의 사회적 짜임새는 개방적 공동체이자 수평적 관계 중심으로, 차서-관계 사회로 흔히 이해된다. 당시 중국은 중앙과 지방, 이원적 체제로 나뉘어져 있었
Ⅰ. 서론
사회는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 변화의 주체를 따라가지 못하면 사회에서 퇴출당하는 것이 기본원리이다. 한때 은행은 망하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사라진 은행들은 너무나 많다. 그 은행이 경영부실 등이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겠지만, 사회의 변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