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이 형성될 수 있다고 본다. 전통의 형성에 따른 계승은 한 민족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것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더 훌륭한 특성으로 그 시대에 맞는 문화적, 정서적으로 적합한 형태로 재창조해야 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Ⅱ. 한국전통음악
1. 예악(禮樂)
조선의 개국은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차와 의례가 필요한 등, 관습화된 혼인의 예는 어떠한 사회의 결혼에서도 무시할 수는 없다.
결혼은 당사자의 인생에 관련되는 일신상의 문제인 동시에 사회적으로도 여러 가지 중요한 뜻을 지닌다. 결혼은 당사자인 남녀에 대해 남편과 아내라는 지위를 사회적으로 인정하는 동시에 각각 규범에
장신구들로 치장한다. 또 전국의 모스크에 사람들이 일제히 모여 예배를 보며,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재화의 분배 역시 이루어진다. 도한 어린 아이들이 무함마드의 삶을 다룬 시를 낭송하거나, 저명인사들이 무함마드를 칭송하는 시인 Qaṣīda al-Burda(البرد قصي
● 일군날(2.1)
- 농경시작에 앞서 일군들이 회식을 함&풍년을 기원
- 일군날의 의미가 왜곡된 것
18~19C 노비일(동국세시기) : 봉건적 느낌(소작농・노비에게 농사 잘 지으라고 챙겨줌)
일제시대 지배수단의 일환으로 이용
중국 화조날(2.1) - 왕실에서 사용
- 지방마다 떡을 해먹음
경기 : 송편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