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2만 여 명의 이슬람 선교사들이 암암리에 활동 중이며 한국의 무슬림인구가 40만에 달하며 10년 안에 100만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기까지 한다.
지금 한국교회에는 이슬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한국교회가 이슬람에 대해 관심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 이슬람에 대한 정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교회의 교리교육
한국민족의 분단과 양체제의 대립을 단순히 현상적인 정치역학인 관계나 사회경제가적인 연관에서만 보는 것을 넘어서서, 그것의 신학적 의미를 규명하고자 한다.
십자가적 정치신학은 한국민족의 분단과 통일에 관해 접근할 때 정치적 어용화와 동시에 교회와 신학의 이데올로기화를 십자가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