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강론이 논리적으로도 자가당착이며 원리를 말하면서도 모순상충되는 원리들을 종교적 영감과 계시의 이름으로 위장하여 사람들을 현혹시켜 끌고 있는 것이다”(『기독교사상』1989년 2월호, p.28)라고 했다.
한국에 발효하고 있는 그리스도교적 이단을 살펴보면 이교적인 요소가 매우 짙게 혼합
교회신자들을 야금야금 개종시키고 있다. 이에 위기의식을 느낀 기독교 방송인 CBS에서 신천지교회의 허구성과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이에 반발하여 신천지교회 신도들은 CBS본사와 가사에 몰려와 ‘종교탄압과 거짓방송, 왜곡 방송하는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을 해체하라’고 데모를 하여 근처
교회신자들을 야금야금 개종시키고 있다. 이에 위기의식을 느낀 기독교 방송인 CBS에서 신천지교회의 하구성과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이에 반발하여 신천지교회 신도들은 CBS본사와 가사에 몰려와 ‘종교탄압과 거짓방송, 왜곡방송하는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을 해체하라’고 데모를 하여 근처
종교가 보편적으로 인정된 세계 종교의 테두리를 벗어나 잘못된 이단으로 전락할 때에 끼치는 영향은 대단히 큰 피해를 불러 일으킬 것은 자명한 일이다.
복음의 진리와 기독교의 전통적인 정체성을 이탈하여 소위 기독교적인 사이비 이단이 오늘날처럼 창궐하였을 때 이들이 한국교회와 사회에 미
1. 서론
오늘날 한국에서 십자가가 높이 달린 교회를 보는 것은, 도시와 시골을 막론하고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오히려 교회가 무척 많아서 너무 흔하게 본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지도 모른다. 종교생활을 상위계층이 아닌 일반에서까지 향유한 역사 자체도 그리 오래 된 것은 아니지만, 어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