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빤 삼성스타일" 타이어회사 신입사원들의 공장스타일까지. "오빤 공장스타일" 인터넷엔 하루가 멀다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이장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통해 본 음악시장의 변화와 K-POP 한류지속방안에 지속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한류열풍은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몽골 그리고 러시아지역까지 확산되며 영화, 가요, 게임, 의류, 음식, 각종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확대되고 있다.
2001년에 들어서면서 한류열풍에 대해 국내 언론이 큰 관심을 갖게 되면서 '지속성'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한류열풍은 그간
기업들의 한류 활용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하여 ‘중국제(Made in China)’
한류 드라마를 제작
- 2005년 10월부터 중국에서 방영되는 「7월의 아침(7月的朝宸)」
온라인게임 등 디지털컨텐츠의 수출이 활
한류는 획일화된 문화시장에서 타 문화의 발전 가능성을 엿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가능성으로 해석 될 수 있다 문화는 항상 상대적인 입장에서 그것을 판단해야 한다 . .우리의 문화가 우리에게 소중하고 친숙하듯이,다른 나라는 자기 나라 문화가 친숙하다고 느낄 것이다.문화 상대성을 기반으로 서로
Ⅱ. 본론
Ⅱ-1. 한류의 개괄적 흐름
일본 내에서 본격적인 한류 열풍이 일어나기 전부터 우리나라 연예인들의 일본 진출은 꾸준히 계속 되어 왔다. 70년대에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엔카 가수 이성애와 80년대 이후 일본에 진출한 한국 가수 김연자와 계은숙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주목을 받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