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한복을 알리다 –박술녀디자이너와의 인터뷰
*전화 인터뷰 with 박술녀한복디자이너
Q. 영감의 원천은?
A: 옷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옷이 삶의 중심에 서 있다. 그러다 보니 잠자기 전, 잠에서 깨어날 때, 심지어 꿈 속에서도 여암을 얻게 된다. 오늘 입은 옷(한복)에서도 좀 더 개선할 부분이
우리가 구체적으로 직업이라고 말할 때, 직업으로 공유하는 의미에는 공통된 성격이 존재한다. 구체적으로 말해서, 그것은 ꡒ직업ꡓ이 가지고 있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직업의 정의를 생각해 보자. 직업이란 한 인간, 특히 성인이 자신의 독립적인 삶을 꾸려나가기 위해 경제적 보상을
디자이너가 아니라 사단법인 일본기모노진흥회가 이끄는 의전팀이 엄선한 기모노를 최고의 예법에 맞춰 착용시킨다. 또한, 일본에 방문하는 유명 스타들은 기모노를 입고 화보촬영을 하거나 기자회견을 하도록 권한다. 이성희, 「새 대통령, 취임식서 한복 입으면 어떨까」, 『한국일보』, 2008.01.25.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
디자이너 브랜드를 도입하거나 기술 도입, 기술제휴 등으로 다양한 패션을 소개함으로써 본격적인 기성복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2. 의류산업의 환경변화
우리나라의 패션시장을 구성하는 메이커, 도 소매업에 관하여 거시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브랜드는 2/3 이상이 여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