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의 어려움을 최대한 보완할 수 있는 장르인 것이다.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본 조는 한국과 미국의 토크쇼에서 일어나는 담화의 패턴과 언어의 표현적 특징을 비교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먼저 <김미화의 U>에 나타난 한국토크쇼의 특징을 살펴보고, 다음으로 <오프라윈프리쇼>에 나타난 미국 토크
어져, 그 때야 비로소 코미디가 그 의무를 다하게 되는 것이다. 김학도(2001),「TV코미디 프로그램의 제작환경과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p.12,
2. 텔레비전 코미디의 분류 및 특성
텔레비전 코미디는 그동안 학문적 관심에서 비교적 소외되어 왔기 때문에 그만큼 뚜
어 버리고는 하였다. 그나마 껍데기뿐인 규제들조차도 방송·통신융합 논의가 진행되면서 거의 실종되어 버렸다. 부실한 규제대상을 가진 규제기구는 힘을 쓸 수 없다는 저급한 위기의식 때문이다. 흔히 지대추구(rent seeking)현상이 극명하게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솔직히 지난 몇 년간 활발히 논의되어
토크쇼인 오프라윈프리쇼가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이는 청자들이 뉴스 위주의 저녁 토크쇼에 비해 선정적이고, 감상적이고 고백을 이끌어 내는 낮 시간대의 가벼운 프로그램을 선호한다는 증거이기고 할 것입니다.
미국의 토크쇼는 저속한 것에서부터 진지한 것에 이르
오프라윈프리쇼는 쇼 프로그램중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다.
물론 처음부터 그랬던 것 은 아니다.
쇼라는 뜻은 보이거나 보도록 늘어놓는 일. 또는 그런 구경거리.
춤과 노래 따위를 엮어 무대에 올리는 오락. 일부러 꾸미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 뜻에 불과 한다. 다른 토크쇼 프로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