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The Spirit of Democratic Capitalism)에서 문명의 동력이 이해관계에서 발생하는 이기심의 승화라는 주장을 읽게 된다.ꡒ그러므로 이기심 아래에는 종교적이고 도덕적인 이해관계가 있고, 예술적이고 과학적인 이해관계도 있고, 또한 정의와 평화의 이해관계가 존재하는 것이다. 자기자신의 이해관계가
신이 존재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철학의 제 1원리로 내세운다. 이후 그는 다시 감각 사물의 세계를 복원하려고 하지만 이러한 복원하는 것, 즉 자신의 판단에 대해 정당성을 주는 근거를 먼저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인간의 모든 사유의 정당성의 근거로 신을 내세우게 된다. 그
신적인 교육철학이 그러한 논의의 출발점이 되었으며, 그것을 추종하거나 비판하는 사람들에 의하여 진보주의, 본질주의, 항존주의, 재건주의 등이 차례로 출현하였다. 그럼 먼저 교육철학의 개념과 의미, 그리고 기본개념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Ⅱ. 본 론
1장. 교육 철학의 기초와 성격
1. 교육
. 그리고 소통의 하부구조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은 우편제도이다. 오늘날에는 지역과 사회를 연결시켜주는 소통의 하부구조로 네트워크가 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통신매체의 발명과 네트워크의 확산으로 말미암아 사회적인 활동무대가 확장되게 되고, 진정한 의미의 국제화 시대에 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