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방향을 계획하는 데에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본론
2.1. K-POP의 현황 및 소녀시대의 해외진출
2.1.1. 한류열풍의 주역
한류는 드라마로 시작하여 K-POP과 여러 가지로 뻗어나갔다. 대표적으로는 드라마로 진출한 배용준이 있다. 일본에서는 왕 이외에는 ‘사마’라는 말
열풍이라 한다. 두 번째로 효율적 자체생산 및 다양한 유통망과 다점포 확보한다는 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고가전략 취하는 동시에 중저가 전략브랜드 따로 설정하여 시장세분화에 활발히 대응한다는 점이 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를 중심으로 고가 전략을 전개하는 동시에 지난해 론
성공 이후 그런 것일까?
어쨌든 당시 사람들은 그런 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데뷔 직후 ‘보아’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에는 늘 ‘이수만’ 얘기가 쫓아다녔는데 ‘이수만이 키울거래’ 라는 이야기 자체는 당시 대중들에게는 매우 새롭고, 생소한 것이었다. 물론 보아의 나이 또한 사람들을 놀라게 했
성공담을 보면서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하고 현실적으로 동떨어진 신데렐라의 행보에 울고 웃으며 그런 행위를 통해 자신을 고달픈 현실로부터 격리시킨다. 이런 과정 속에서 은연 중에 신데렐라와 합체된 시청자는 자신 또한 신데렐라와 같이 평범함을 뛰어넘는 특별한 존재가 되었다고 착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