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프닝과 비디오아트는 서로 다른 예술 형식들이지만, 백남준에 있어서는 하나에서 다른 하나로 귀결되는, 혹은 하나가 다른 하나의 연장선상에 놓이는 총체적 과정이다. 그의 해프닝은 처음부터 비디오아트로의 발전 가능성을 안고 있었고, 그의 비디오아트는 해프닝을 포함하는 미디어 공연예술로
Ⅰ. 서론
국내의 그릇된 태권도 수련 문화는 무예 및 스포츠의 측면에서 태권도가 지향하는 대중화 및 보편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보다는 오히려 그 위치를 점차 상실해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단명하게 태권도의 현실을 설명한다면, 현재의 태권도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위주로 도장이
SNS마케팅이란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와 SNS를 이용하여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으로 SNS마케팅은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과 달리 고객이 주체가 된다. 이들은 자발적으로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로 상품 개선에 적극적으
소셜미디어, 소셜인가 선동인가
Ⅰ. 소셜미디어, 소통의 시작
1. 소셜 미디어의 등장
최근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라고 불리는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서비스가 단순한 인간관계의 새로운 형성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떠나 민간경제, 공공부문의 서비스 형태에까지 영향을 주고
미디어였다. 특히 많은 광고들이 전파를 타고 시청자들에게 전해지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LG나 하나은행의 광고가 있다. 이 광고들은 기업의 사회적 공헌인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한 부분을 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광고는 기업의 실제 경제적인 이윤창출을 위해 하기 마련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