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이클레이토스(Herakleitos, 550-475 BC)
- 아낙시메네스와 같은 시대 사람. 불을 원질로 봄
- 세상의 만물은 '하나'로부터 생겨난다
-자연에 영원한 것은 없고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생각이 깔려 있다
2. 파르메니데스(Parmenides, BC 5-6세기)
- 헤라클레이토스에 대하여 반대 : 이 세상에 변화하
Ⅰ. 개요
형이상학은 존재에 대한 탐구부터 시작한다. 형이상학은 존재의 속성에 대한 탐구이다./ 형이상학은 존재의 보편적 특성에 대한 탐구이다. 보편적 특성을 범주로 부를 수 있다면, 형이상학은 존재와 그 범주에 대한 탐구이다. 총체적으로 말해서 형이상학은 존재의 의미(Sinn von Sein)에 대한
1. 히브리어 정지동사의 동적 성격
누구든지 이스라엘적 사유를 성격지으려고 하면, 동적인, 힘찬, 정열적인, 때로는 거의 폭발적인 성격을 지적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에 상반되는 것은 그리스적 사유의 정적인, 평온한, 중용적, 조화적인 것이다. 일상적인 언어 사용에서, 우리는 동적인 것에 정적인
13세기 말 중앙 아시아에서 일어난 오스만 터키 제국이 14세기 중엽부터 세력을 확장함에 따라 비잔틴 제국은 위기를 맞게 된다. 또한 서유럽은 100년 전쟁에 휩싸이고 있었기 때문에 의존할 곳이 없었다. 결국 1453년에 콘스탄티노플은 터키 제국의 수중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그후에도 그리스는 터키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