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세는 자아 밖에서의 무질서의 원인에 대한 비평이나 대책을 내세우지 않고 아주 격렬하게 자아 내면으로 심취하면서 전쟁 때문에 흐트러진 인간 세상에 놓인 인간문제 내지 자아를 근본적으로 재검하게 된다. 이렇게 자아내면으로 가는 첫 시도로써 데미안이 탄생된 것이다.
Ⅳ.인물분석
1.싱클레
헤르만헤세의 유년기
헤세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을 흔히 “양극으로 나눔의 원칙 das Prinzip der polarisierten Spaltung”이라는 말로 표현하곤 한다. 한 인간 내면의 이중성이 그의 작품 속에서 서로 상반된 두 인물로 양극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일컬어 하는 말이다. 헤세 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
헤세는 1916년 정신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진다. 그리하여 그는 융의 제자인 랑의 치료를 받게 된다. 주말마다 그는 랑에게서 치료를 받기 위하여 루쩨른으로 간다. 그 후에 헤세는 융의 집에서 몇 주에 걸쳐 심리분석치료를 받는다. 그것은 그에게 충격이었고, 새로운 체험이었다.
헤세와 융의 심리학
Ⅰ. 불교와 터미널케어
일본에서의 경우를 살펴보면, 의학계에서는 주로 터미널 케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터미널 케어를 실천하는 장소에서의 프로그램으로서의 호스피스라고 지칭되고 있다. 한편 일본불교계에서는 호스피스라는 용어가 기독교적인 성격을 띄고 있다고 해서
하기 시작하였다. 이 때 그는 두 번째 소설『검은 커튼』을 쓴 해였다. 이 작품은 후에 1911년에서 12년에 걸쳐「폭풍」, 즉「슈투름」(Sturm)지에 발표되는데 되블린은 프라이부르크 시절에 어쩌다 프로이트(Freud)의 정신분석에 흥미를 갖게 되는 한편 스피노자와 헤겔의 철학에도 몰두했던 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