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시오.
Ⅰ. 서론
중국 현대사에서 가장 암흑기라고 할 수 있는 문화대혁명을 시대적 배경으로 한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은 중국의 문화혁명의 파도에
Ⅰ. 서 론
미술전시회에 참석하여 뛰어난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우리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만시키고 새로운 삶의 의욕을 느끼게 해 주게 되어 삶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필자는 덕ㅅ수궁에 있는 미술 전시관에서 피카소와 그 외 입체파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었다. 피카소는
III. 독일의 오페라
1. 독일 오페라의 시작
독일은 15·16세기경부터 「노래의 연극」이라는 징슈필(Singspiel)이 나타났는데 보통 대화 사이에 간단한 노래를 삽입한 희극적 내용을 가진 것이었다. 독일의 음악가 중에는 징슈필과 같은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
Ⅲ. 혁명예술
1. 혁명예술에 대한 설명
혁명예술을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혁명적 문학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북한의 문학 및 예술작품은 김일성 주체사상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현했느냐에 따라 작품의 완성도가 결정된다고 보아도 과언은 아니다. 이러한 예술 작품들은 표면적으로는 권선
연구의 중심이 되는 작품으로 이 시기 혁명연극의 대표작들 중 하나인 박령보의 <태양을 기다리는 사람들>과 혁명가극인 <피바다>를 선택하여 <태양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혁명연극과 북한 연극계의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면서 혁명연극과 혁명가극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