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지닌 유아기의 특성으로 창의적 태도와 능력을 길러주는데 밑바탕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현장에서 아동미술을 어떻게 교육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아동의 발달에 적절한 미술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현장에서의 미술교육활동의 문제점과 보완점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인지발달단계이론의 주요 개념
피아제는 인지발달단계이론의 주요 개념을 통해 인지능력에 대한 이해 및 인지능력이 발달하는 논리에 대해 설명한다. 여기서 인지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형하고 부호화하여 기억 속에 저장한 다음 그것을 사용할 경우 인출해 내는 정신적인 과정이
기술을 통해 교사에게 진단 및 평가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 지금부터 본론을 통해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한 다음,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그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내용 및 경험들을 선정해야 하며, 학생들의 사전 경험이 그들의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습자들의 현 수준보다 약간 높은 수준의 과제를 제시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 보겠다.
학습을 하게 되고, 교사들은 교과서에 기초하여 과학 현상을 주로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에 중점을 두지만, 교실이나 실험실 상황과 관련 없는 정보의 이용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는다. 따라서 전통적 수업에서는 주로 강의 , 시범수업, 질문법, 실험실 활동에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