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 특히 작가 특유의 질박하면서도 다듬어진 한국어는 눈밝은 독자들과 평론가들에게 주목의 대상이었다. 또한 김소진의 소설은 현대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어휘들이 사용되었으며 과거의 전통적인 글쓰기 방식을 바탕으로 하여 현대의 시대 상황과 사람들의 생각을 잘 살리고 감정적인 면에 있어서
않았지만, 자녀양육 및 가사에 있어서 부부간에 역할을 분담하고 공유하거나, 역할을 교환하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음작품중두편을 선택하여 읽고, 작품에 드러난아버지상과이를 바라보는가족원(자식)의 시선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본인의 감상을 써 보겠다.
현대사회의 가족 형태는 핵가족화되고 여성의 사회 진출이 증가되면서 성별에 따라 책임이 구분되던 전통적인 부모역할 분담형태는 변모해 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음작품중두편을 선택하여 읽고, 작품에 드러난아버지상과이를 바라보는가족원(자식)의 시선을 비교하여 분석한 후 본인
시선)이작품 속에서 어떻게 다른지 비교분석해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들이 쓰는 아버지이야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안정효의 「악부전」과 김소진의 「개흘레꾼」 두작품을 선택하여 읽고, 작품에 드러난아버지상과이를 바라보는가족원(자식)의
이승우의 소설에는 정상적인 가족의 모습이 별로 등장하지 않았으며 주로 아버지 또는 어머니의 부재 상황이 전제되어 있다. 이런 가족결핍 상황은 주인공의 정체성 확립과 성장에 대한 큰 영향을 끼친다.
이 레포트는 달려라 아비와 터널이라는 소설을 읽고, 작품에 드러난아버지상을 중심으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