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았으면서도 30여 권의 저서와 많은 유고를 남겼다. 키에르케고르의 사상은 그의 특수한 생애로부터 형성되었다. 키에르케고르 연구가들은 일반적으로 그의 사상은 그의 생애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만 이해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창균, “현대신학논쟁”, (서울 : 도서출판 두란노, 1995). pp. 87-88.
제 1 장 현대논쟁의 기본 이슈들
신약신학의 출발은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967년부터 1976년 사이에 무려 10여권의 신약신학서가 출판되면서 현대신학논쟁의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저자는 오늘날의 신약신학이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신약신학의 문제점은 신약신학의
제 1 장 현대논쟁의 기본 이슈들
신약신학의 출발은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967년부터 1976년 사이에 무려 10여권의 신약신학서가 출판되면서 현대신학논쟁의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저자는 오늘날의 신약신학이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신약신학의 문제점은 신약신학의
신약신학의 출발은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967년부터 1976년 사이에 무려 10여권의 신약신학서가 출판되면서 현대신학논쟁의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저자는 오늘날의 신약신학이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신약신학의 문제점은 신약신학의 본질, 기능, 방법, 범위에 대해서
논쟁의 이유와 아리우스 신학에 대한 것을 크게 논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니케아 회의 때에 왜 아리우스가 이단으로 판명을 받게 되었는지를 다루기를 원한다. 조금 아쉬운 것은 필자가 아직 지적인 영향력이 부족하여 더 깊게 다루지 못했다는 점이다. 그러나 주어진 환경과 시간 속에서 최선을 다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