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진행 (I-ii-V-I)
2. Hocket, ostinato, continuo line, imitation, sequence 등 바로크 시대의 작곡기법 사용
‘읽고 연주하고 춤추기’ 위한 작품
Faust 의 이야기에서 소재를 찾음
악기: clarinet in A, bassoon, cornet in A, trombone, 타악기, violin, double bass
Motive: 3개의 motive
Tonality: Bitonality A <->G
Texture: ostinato (pedal note)
법학과에 입학하여 법학을 공부했다. 하지만 1902년 림스키-코르사코프(Nikolaj Andrejewitsch Rimskij-Korsakow)를 만나서 후일 그에게 작곡 수업을 받게 되는데, 이 시기가 스트라빈스키의 음악 세계를 이해하는데 가장 결정적인 시기인 것으로 평가된다. 이성삼, 세계 명곡대사전, 세광출판사, 1973
<생략>
Ⅰ. 서 론 :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예술 - 시대적 배경 & 예술적 특징
1. 신고전주의 (neo-classicism)
19세기 이후 미술이 여러 양상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고전주의를 전제로 하는 가치관 아래서 고전주의에 대한 시대적인 재해석과 재이해이며 대략 1750-1850의 시기를 말한다. 용어는 19세기 후반 몇몇 비
가드너는 지능이나 천재성, 창조성에 대한 우리의 사고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음으로써 현대 교육학 이론의 새로운 도약을 가능하게 하였다.
오늘날 그의 이론은 교육학뿐만 아니라, 인간 잠재력 계발 분야, 산업 분야, 리더십 분야 등 많은 영역들에서 전 세계적으로 크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음악적 감성으로서는 도저히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극한의 리듬감을 사용하고 있어서 전통에 대한 불타는 복수심을 느낄 정도로 강하게 작곡자의 의도가 표출되고 있다. 그러므로 스트라빈스키가 이 곡을 연주함에 있어서 가장 우려한 점은 바로 지휘자의 낭만적인 해석이다. 스트라빈스키는 악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