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주인공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현대사의 주요사회정치적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
장이머우의 〈인생〉은 ‘국공내전기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기’, ‘대약진시기’, ‘프롤레타리아
주요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