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 문제 중심 학습, 개별화 지도 등의 모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교육모형은 학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학습을 주도함으로써 스포츠 경험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2. 교수 학습의 특징
1) 내용 선정: 전술게임 모형의 내용은 학생이 단원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전술문제의 계열성에 따라 제시된다.
2) 수업 운영: 교사는 전술게임 모형의 관리 계획, 수업 규칙, 특정 절차를 결정한다.
3) 과제 제시: 교사는 게임 지식의 가장 주요한 정보원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올바른 스포츠 인으로서 갖춰야할 덕성과 자질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둔 모형을 의미한다.
이 레포트는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
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올바른 스포츠 인으로서 갖춰야할 덕성과 자질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둔 모형을 의미한다.
이 레포트는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
교육수준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교육모형이 요구된다.
이 장에서는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모형을 선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