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의 이해, 역사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의 파악은 그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준비이며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
Ⅱ. 본론
1.시대적 배경
1)사회 문화적 배경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가 거한 인도는 다신교 국가이며 국교는 힌두교이다. 힌두교는 창시자
●법맥의 계승
불교 중에서도 선가(禪家)의 전통에서는 깨쳤는지를 검증하는 절차가 매우 중요시되며, 이 테스트를 "선문답"이라고 한다. 고도로 난해한 상황적 질문을 던지고 순간적인 대답을 살펴 공부의 정도를 가늠한다. 이 "선문답"을 통과해서 인정을 받아야 비로소 이를 가리켜 "법맥"이 계승되
사상계에 입사하였다. 그리고 이 시기에 그의 죽고 하나 남은 형이 사망을 하게 된다. 그는 계속 작품 활동을 하였고, 37세가 된 1975년에 60년 이후 처음으로 고향을 방문하였으며 그 후 <눈길>, <서편제> 등 남도소리와 어머니의 세계를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썼다. 48세에는 <비화밀교>로 대한민국 상을 수
혜초는 704년 신라에서 태어났으며 16세에 당나라로 유학을 간다. 이 시기의 신라는 삼국통일 이후에 당나라와의 관계를 위해서 당으로의 유학과 구법(求法)을 적극 권장했다고 한다. 당으로 건너간 후 광주에서 천축 밀교승 금강지와 그의 제자인 불공을 만나 사사하였다. 그리고 20대(727년으로 추정)에
사상적 수준이나 표현능력이 전례 없이 향상되었다.
❋원효
원효는 대학자이자 대저술가였다. 당시 유학승이 대부분 종파적 성격이 강한 중국 불교의 영향을 받아 어떤 종파나 전공을 고수하고 있었는데 반해 원효의 학문적 관심은 어느 한 분야에 머물지 않았다. 원효는 좁은 견해를 가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