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호두까기인형
2막 3장. 1891∼1892년에 작곡, 1892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이는 독일의 작가 E.T.A.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와 쥐의 임금님》(1819)을 대본으로 하여 쓴 것으로 소녀 클라라가 크리스마스에 호두까기인형을 선물로 받았는데 그 인형이 꿈 속에서
호두까기인형
2막 3장 , 1892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 극장에서2막 3장.
1891∼1892년에 작곡초연
독일의 작가 E.T.A.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와 쥐의 임금님》(1819)을 대본
호두까기인형을 선물로 받았는데 그 인형이 꿈 속에서 쥐의 대군을 퇴치하고 아름다운 왕자로 변하여 클라라를 과자
호두까기인형', '교향곡 6번' 등이 있다. 또한 라흐마니노프는 독일로 가서 그곳에서 피아니스트로의 명성을 떨쳤다.
20세기에는 음악과 공연이 소련 당국이 제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작곡가와 음악가를 계속 배출하였다. 그들은 그런 정책에 맞서 다른 나라로 망명, 또는 이주해 그들의
공연과 놀이마당이 있으며, 널뛰기, 고싸움놀이 등도 우리나라의 민속문화체험도 있다. 마지막 날에는 매일 참가자가 준비된 김치재료로 김치를 담근 뒤 광주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누는 사랑, 김치사랑” 코너도 개설한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전거대회, 페
공연을 즐긴다는 것
- 공연의 조건으로 비언어극, 보편적인 정서를 자아내는 소재, 해외 진출이 가능한 공연 등을 선택해야 한다는 결론 도출
그러고 난 후 공연시장의 동향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였다. 먼저 투어 공연을 한 <스텀프> 등 국내 공연물을 분석하였고, 다음으로 브로드웨이의 공연물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