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로 가는길』을 데이빗 린 감독이 1987년에 만든 영화다. 원작에 비해 영화라는 문화의 한 장르가 갖는 특성과 시대적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과 표현은 같기 때문에 논외로 한다. 크게 작품의 줄거리와 바바의 이론 적용에 관한 작품분석을 챕터별로 나누었다. 결론은 작품의 의의와 한계에 대
문화의 이해> 학문사, 변성규 편저. 2003.
양자강 상류에 위치한 사천은 사방이 고원이나 산맥으로 둘러싸여 지리적으로 고립된 거대한 분지이다. 이러한 사실을 증명하는 예로, 중국의 위대한 문장가 이백은 ‘蜀道之難, 難於上靑天 (촉으로 가는길은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힘들다)’ 라고 했다. 또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작품 속에서의 변화가 가지는 의미와 함께 그것이 시대적인 꿈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대해 분석하며 이 보고서를 마무리할 것이다.
분석. 대구효성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최운식(1994). 한국설화 연구. 집문당.
최원오(2000). "서사무가에 나타난 여성의 형상". 구비문학과 여성. 박이정.
한경숙(1997). 바리공주 무가를 통해서 본 한국인의 죽음 이해.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홍태한(1997). 서사무가 바리공주 연구. 경희대학교 박사
Ⅰ. 교훈글 사례1(명상)
1. 대단하면서 사소한 일
앞으로 문제를 더욱 나쁘게 만들고 싶지 않으면 치아에 신경을 좀 쓰라는 소리를 들은 친구가 있었습니다. 몇 주 동안 그 친구는 치과의사의 지시를 열심히 따랐습니다. 그러다가 누구나 그렇듯이 점점 소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치과의사의 주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