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하우스에서는 요하네스 이텐, 라이오넬 파이닝거, 폴 클레, 오스카 슐레머, 바실리 칸딘스키 등이 교육을 담당하였다.
초기에는 공예학교 성격을 띠다가 1923년에 이르러서야 예술과 기술의 통일이라는 연구 성과를 평가받기 시작하였고. 이 때부터 비로소 교육방침이 정착되어 바우하우스의 특색
환경 등의'다른 요소‘들 또한 중요시하는 모습들이 눈에 띈다. 기능주의적인 관점이었던 모더니즘에서 점차 기능보다는 다른 무언가를, 혹은 기능과 다른 무언가를 함께 추구해가는 건축의 양상을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서는 확인할 수 있다
Ⅲ-2.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건축가와 건축물
모
디자인이란 일단 알기 쉬어야 하며 포스터를 접하는 사람이 알아볼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래야 포스터를 바라 볼 마음이 생기며 그렇게 시선을 잡아두면 전달하고자 하는 흐름을 인식 시키는 것이 더 용이해 지는 것이다.
2. 포스터디자인의 미적요소 감상 방법
포스터는 시각접촉의 예술이다
바우하우스 프로그램]
이 선언문에는 또한 바이마르 국립 바우하우스 프로그램이 기재되어 있었는데 이것이 팜플렛의 주요내용이었다.
그 내용은 인민의회가 소집된 바이마르에 바우하우스라는 별난 이름의 미술학교가 창립되었음을 알리는 것이었다. 이 학교는 그전의 미술학교와는 상당히 달라
디자인은 구상·계획·설계·의장 등 여러 가지 의미를 포함하며, 이것들을 종합한 뜻으로 또는 이들 중 어느 하나에 역점을 둔 것으로 쓰이는 용어이다. 디자인은 어원적으로는 계획, 기획하는 것이지만, 오늘날에는 주요하게 형태와 구조를 구상하고 설계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특히 예술적으로는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