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 개요
1. 상품선정배경(최초 주력핵심상품) : 대장금 영상단지의 테마파크화
① 영상관광의 부각
오늘날 레저패턴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는 대중매체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와 영화의 인기는 영상관광이라는 새로운 레저상품으로 발전되고
Ⅰ.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적 탐색
1. 유아수학교육의 정의
유아수학교육은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시행하는 것이며, 수학교육은 수학적 내용을 교육하는 것이다. 수학교육은 수, 양, 공간도형에서의 관계를 인지하고 추론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
유아를 대상으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비정형데이터는 생성과정이나 활용적인 측면에서도 전자메일, 전자결재, 문서관리, 클라우드 보관, 빅데이터, 모바일응용 관리 등 여러면에서 관리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비정형데이터분석4) 빅데이터 시대의 비정형데이터 분석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선정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의 목표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
무엇이 될 수 있는지 생각
서로 교환적 관계에 대해 생각
평범한 것과 이상적인 것을 다시 조명
완전한 체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탐색 강조
한 일 가운데 불완전한 측면에 대해 이야기
환경과 매체
투영성과 아름다움
탐색할 상황을 제공함으로써 수학학습을 오래 지속시키고자 하는 동기를 유발하고, 성취도도 질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셋째, 이야기의 상황은 유아의 일상생활과 관계가 있거나 그들의 경험과 연관되고 자신의 풍부한 생각을 투사할 수 있는 환상의 세계를 다루므로 유아에게 흥미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