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니즘은 인간을 육체, 뇌의 활동인 인지로 이해하고 있으며, 인지는 인간, 기술의 결합을 통해서 데이터로 환원이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즉, 인간을 물질로 완전하게 규명을 할 수 있는 존재로 이해하고 있으며, 인간은 기술과의 통합을 통해서 질병, 고통, 죽음까지 극복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따
세기의 중심산업으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
1. 주제선정동기
한국의 독특한 술 문화의 단면을 보자면, 온갖 다양한 술을 즐기며, 어느 모임에서나 빠지지 않고, 일종의 폭음 문화가 있는 등 한국사람과 술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거기에는 긍정적인 면, 부정적인 면이 있을 수 있지만 학교생활, 사회생활을 하면서 피할 수 없는 술 문화는 우리가
조화있게 결합함으로써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려는 것과 같이 캐릭터 산업의 모체라 할 수 있는 엔터네인먼트 산업의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오락산업, 음반, 테마파크, 캐릭터 등의 각 분야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복합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으려 하고 있다.
캐릭터 비즈니스의 토탈 마케팅 전
트렌드에도 적절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보다 30-50%가량 저렴한 가격에 고급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며 마실 수 있다는 장점도 충분히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②내부 약점: 현재는 롯데칠성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급속하게 확대되는 시장의 크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