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비중을 증가시켰다. 콘텐츠는 유ㆍ무선 정보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하거나 처리한 자료, 정보 등을 말하는 것으로서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할 수도 있고, CD 디스크 등에 저장하여 유형물로도 유통시킬 수 있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칭하는 말이다. 기존의 연예인에 대한 자사 물품협찬, 영화ㆍ드라마에서의 PPL과 가장 큰 차이점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의 주체가 바로 브랜드라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브랜디드 엔터
<서론>
21세기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삶의 영역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디지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는 예상보다 빠르게 도래했고 이미 안정된 형태로 우리의 삶에 자리잡고 있음은 부인 할 수 없을 것 이다.
또한 다
현대의 모바일 플랫폼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숏폼(short-form)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숏폼 동영상 콘텐츠는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관심을 끌며 간결하고 직관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서, 숏폼 동영상 콘텐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