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Hoffman & Novak(1996)은 일찍이 웹사이트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크게 목적 지향적(task-oriented) 이용과 경험위주의 이용(ritualized, experiential)으로 분류한 바 있다. 어떤 것이든 개인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사용자가 느끼는 필요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웹사
인류는 정착생활을 시작한 이래 농경사회를 거쳐 산업사회로 발달하였고 사회변화의 속도는 점차 가속화되어 20세기 후반 시작된 디지털혁명은 불과 20여년 만에 현대사회를 산업사회에서 디지털사회로 거의 완벽에 가깝게 변화시켰다.
디지털사회의 가장 큰 핵심은 컴퓨터와 인터넷이며 디지털사회
* 사마천의 사기를 기본 모티브로 삼은 난세에 답하다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사기에 난세를 극복하는 정확한 해답은 없다. 아니 읽는 이로 하여금 스스로 판단하게 한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기를 통해서 건바이건 형식으로 정답에 다가갈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
도식성
: <칼의 노래>에서는 찾기 힘들다.
ex) 작가의 문체
이야기 구조
작중 인물의 성격
∴ 자극성에서 대중성의 요소 찾아야!
폭력의 선정성 : 전쟁의 참혹함 묘사에서 나타나는 부분.
코와 귀 베어가는 일본군, 살아남으려는 백성들, 모반자 찾으려는 임금.
환상성 : 새로 벼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