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과 신파극이 희극과 비극보다 열등하지 않다.
→ 그들 자체의 가치를 갖고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고 그것을 높이 평가해야한다.
◎ The Drama and The Theater
연극의 원본은 가장 중요하지만 극작가의 의도를 완전히 깨닫기 전에 연기로 바뀌 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를 가지고 분석해 보고자 한다.
3.1. 「관객 모독」
이 작품의 작가인 한트케는 문학과 사회 속 에서의 언어의 사용간의 문제에 대해 회의를 갖고 있으며 문학 세계의 언어는 작가가 선택 한 언어를 통해 현실과 분류되고, 동시에 그 현실에 기초한 언어에 근거를 두는 것 자체가
소극적 연극성을 살려 당시 신파극들이 감당하지 못했던 그릇된 개화의 단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충분히 논의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았다. 그래서 우리는 병자 삼인이 희극으로서 그리고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 작품이 한국 희극사에 어떤 영향
그 스타일이 같다.
5. 극마다 고정된 역할은 유명한 가면들로 인해 더욱 강조되었다.
2>외래설
외래설을 주장하는 학파는 비잔틴 마임극단에 그 근거를 찾는다. 또 로마의 플라 우투스 와 테렌쯔의 극에 있는 라틴희극의 즉흥성에서 유래 그 근 거로 르네상스 시기의 인쇄술의 도입을 든다.
그들이 가면을 쓰고 분장을 하는 것을 신성모독이라고 생각했는데, 신이 자신을 본떠서 인간을 만들었기 때문에 희극배우가 된다는 것은 신을 비웃는 것이 되었기 때문이다. 신비극에서 쫓겨난 배우들은 소극배우들도 구성된 유랑 극단을 조직해서 이 마을 저 마을로 떠돌아다녔다. 마찬가지로 코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