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

 1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
 2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2
 3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3
 4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4
 5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5
 6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6
 7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7
 8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8
 9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9
 10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0
 11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1
 12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2
 13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3
 14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4
 15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5
 16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6
 17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7
 18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8
 19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19
 20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계의연극] Commedia dell arte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정의
2.기원
3.특징
4.극작법
5.영향
6.인물유형
본문내용
1>자생설
중세기(467-1500년) 동안 여기저기 떠돌아 다 니던 아텔라나 소극의 형태가 남아있다가 발전하여 commedia dell'arte로 형성된 것이 라고 보면서, 거슬러 그 기원을 로마의 아텔라나 소극에서 찾으려고 한다.
16세기를 지나면서 생겨난 commedia dell'arte 는 아텔라나의 주요 성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인정되며 그 위에 새로운 나름의 유형을 더욱 개발시켜 나갔다는 설이 지배적인 경향이다.


*아텔라소극 과의 유사성
1.고정된 인물과 가면
2.즉흥적인극
3.파푸스(papus):전형적인 인물인 늙은이며 호색한
마쿠스(Maccus)부코(Bucco): 대식가이며 야윈 얼굴과 겁많은 성격
4. Commedia dell'arte 의 판탈로네, 풀치넬라등과 그 스타일이 같다.
5. 극마다 고정된 역할은 유명한 가면들로 인해 더욱 강조되었다.



2>외래설
외래설을 주장하는 학파는 비잔틴 마임극단에 그 근거를 찾는다. 또 로마의 플라 우투스 와 테렌쯔의 극에 있는 라틴희극의 즉흥성에서 유래 그 근 거로 르네상스 시기의 인쇄술의 도입을 든다. 인쇄술의 도입으로 고전텍스트들이 널 리 퍼질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라틴극이 소개될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