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히브리 법사상
1. 여호와와의 계약사상
인류사상 특이한 히브리 민족은 고대에서 가장 완성된 계약사상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을 법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세계의 삼대종교 특히 기독교를 통한 서양문화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점에서 대단히 주목할만한 일이다. 그러나 법학적 입장에서
. 히브리 문화란?
헤브타이어의 이브리(ibri:건너온 사람들이라는 뜻)에서 유래한 말.
원래 외국인들이 유대인을 멸시하여 부른말
사회적으로 신분이낮은 사람들,예컨대 노예계층 사람들을 가리킨 말
유대인이 그들 자신을 헤브라이인이라고 부른 것은 유수기 이후로 그때부터 이스라엘,유대,구약성
서 론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적 지반위에서 발생했다. 예수와 사도들이 히브리 민간 방언을 사용했다는 비르켈란트의 가설이 옳지 않다면 ,그들은 히브리어와 동류인 아람어를 사용했었을 것이다. 플라톤의 사상은 그리스적 정신생활의 절정을 뜻하고 그 성격상 종교적인 것이기 때문에 철두철미 종교
1. 히브리어 정지동사의 동적 성격
누구든지 이스라엘적 사유를 성격지으려고 하면, 동적인, 힘찬, 정열적인, 때로는 거의 폭발적인 성격을 지적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에 상반되는 것은 그리스적 사유의 정적인, 평온한, 중용적, 조화적인 것이다. 일상적인 언어 사용에서, 우리는 동적인 것에 정적인
히브리시의 가장 중심적인 특징은 ‘평행법’이다. 그러나 성경 번역에 있어서 히브리 시의 팽행법 문제는 거의 다루어지지 않았다.
번역이란 원천언어(the source language)와 수용언어(the receptor language) 사이의 유희이며, 성경 번역에 있어 전자의 중요성을 따르는 ‘형식동등성’ 이론과 후자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