宗中은 법과 전통적 윤리의 한계영역에 위치하는 한국의 특유한 제도 이진기, “종중재산의 법리에 관한 판례이론의 검토”, 가족법연구 제15권2호, 2000.12.
로서, 사회적 실체를 가지고 그 구성원인 宗員들과는 물론 제3자와의 사이에 여러 가지 법률관계를 맺고 있고, 때로는 법률상의 문제를 야기하게
關聯 <緩衝地域>)․赤石冢, 石棺墓, 甕棺墓
鐵(弁韓)
※ 閔며느리制(沃沮)
女子의 나이가 열 살이 되기 前에 婚姻을 約束하고, 新郞집에서는 그 女子를 맞이하 여 長成 하도록 길러 아내로 삼는다. 女子가 成人이 되면 다시 親庭으로 돌아가게 된 다. 이때 女子의 親庭에서는 돈을
◀中古▶平安時代( ~1192)
시대배경- 상대의 율령정치가 무너지고 藤原氏 중심의 귀족에게 정치적 실권이 넘어감.
貴族文学, 国風文学, 仮名발생→女房文学발전
*院政:白河天皇이 즉위후, 1086년에 아들에게 천황자리 물려주고 자신은 上皇이 되어 院설치후 모든 권력 장악.
*Ő
1) 出生
出生 : 1892年 3月 1日 (日本)
死亡 : 1927年 7月 24日
1892年 3月 1日 新原敏三(나하라 도시조)와 フク(후쿠)의 長男으로 京橋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時刻이 마침 辰年 辰月 辰日 辰時였기 때문에 이름에 龍자가 들어간 龍之介로 命名되었다고 한다.
芥川가 태어난 1892年은 아버지 43세(後厄), 어머
3-2) 식물
단군신화에서는 식물로써 신단수, 쑥, 마늘이 등장한다. 신단수에서는 웅녀가 자식을 잉태하기 위하여 신단수에서 비는 것에서 수목숭배사상을 볼 수 있다. 원시사회에서는 巨木·古木을 신성시하고 신수로 여기는 사상이 있었다.
또한 호랑이와 곰이 사람이 되기를 원할 때 신이 쑥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