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한 게임중독에 지나치게 빠진 나머지 밤샘을 한 적도 수없이 많아 눈이 충혈 되 피곤하여 쓰러지기 일보직전까지 간적도 있어 게임중독의 과다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 진단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아보기로 하자.
게임을 하도록 만들었다는 점, 그 결과 다양한 변인과 그에 따른 전략과 전술이 가능해졌다는 점, 그리고 게임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공동체와 채팅 등 새로운 이벤트가 형성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아 볼 수 있다 (한승희, 2001)
2) 온라인게임중독
온라인 게임중독은 대게 인터넷 중독과 함께 설
1. 게임중독이란?
인터넷 게임중독은 인터넷 게임사용과 관련하여 금단과 내성을 보이며, 인터넷 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의 장애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이수진․박중규, 2004). 즉, 게임에 몰입하고 탐닉하며 만족을 위해서 게임시간을 더 늘이는 내성현상이 있으며, 학업에 소홀하고 일상
1. 게임질병등재 추진현황
세계보건기구(WHO)가 19년 5월 28일(현지 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보건총회에서 2022년부터 게임중독을 공식적인 국제질병분류에 포함하기로 최종 결정
이는 게임이나 도박 등 ‘행위’에 중독된 것도 병으로 보기로 한 것이다. 게임중독 논란은 1981년 영국에
인터넷 게임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