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신상품 정보를 '고지'하는 수준에 불과했으나, 일부 물리적 편익외에 심리적 편익을 제시하는 형태의 광고가 제작됨으로써, '설득'을 위한 근대적인 형태의 광고가 등장한다.
이 시기는 제약광고가 주류를 이루었고 60년대 말부터 라디오, 선풍기 등 국산 가전제품의 광고가 증가 하기 시작했
1-1. 광고란 무엇인가?
☞ 광고의 정확한 의미는? 어의로 본 광고
advertising
라틴어 ‘advertere’(마음을 향하게 하다)
독일어 ‘Die Reklame’(부르짖다)
한자 ‘廣告’(넓을 광, 알릴 고)
→ ‘반복하여 부르짖어 알림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향하게 만드는 것’
☞ 광고와 혼용되는 용어들
√ 선전(propa
유머광고의 변화와 특징
TV를 보면 우울할 새가 없다. 쉼 없이 쏟아지는 유머광고에 웃음을 멈출 수 없을 정도이다. 시대가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유머광고는 우리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고 있다. 1960년 TV광고가 시작된 이후로 식음료나 제약광고를 중심으로 유머광고가 시작되었다. 이 시기의 유
Ⅰ. 상황분석
1. 전략 수립의 참고 자료
- 광고제약 마케팅팀 / 홍보팀 : 인터뷰 및 각종 제공자료
- Street Survey : 2004년 5월 Ad-holic
- Depth Interview : 유통점 직원 10명
- 전문지, 일간지 등 기타자료
총매출액
2. 현재 비타민 드링크 시장의 비타500 매출
0. 들어가는 말.
의약품 슈퍼판매는 결코 국민의 편의성만을 위한 조치는 아니다. 모든 정책이 정의 효과와 부의 효과가 있듯이 의약품 슈퍼판매정책도 국민의 편의성 제고라는 정의 효과가 있지만 사실 부의 효과와 정책 이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파급력에 대해 일반 시민이 인식하는 것은 매우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