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수학교육(수학학습) 그래픽계산기의 교육적 의미
그래픽계산기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얻은 교육적 효과는 매우 크다. 이는 단순히 학습지도안을 몇 개 만들었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동안의 수업형태에서 새로운 수업으로의 변화를 이끌 수 있었다는 것이다. 학생들의 평가 속에서도 제기되었지만
Ⅰ. 수학수업 그래픽계산기의 의의
실제적인 문제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의 유용성을 느끼게 하는 다양한 활동이 제시되어 왔는데, 계산과 절차의 복잡성이라는 그런 활동에서의 단점을 극복하고 보완하기 위하여 그래픽계산기 등의 테크놀로지가 활용되고 있음을 볼 수
Ⅰ. 수학교육 그래픽계산기의 활용의의
NCTM(1989)의 규준에서 표현된 가장 중요한 사고 중의 하나가 연결성이다. 실세계 문제 상황과 수학적 표상 사이의 연결이 수학의 외적 연결성이고, 실제 문제 해결에 있어 다양한 수학적 표상을 사용하거나 풀이과정을 반성하는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서로 다른
Technology는 개인차가 심한 수학교육을 개별화하고, 수학과 문제해결력의 강화하며, 긍정적인 수학적 태도를 함양하는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의 경직성과 획일적인 집단수업 체제로 표현될 수 있는 우리의 수업 여건을 개선시키고, 학생의 지적 탐구 활동을 활성화하여 수업의 효율
Ⅰ. 개요
수학교육에서 학생들의 계산기능을 발달시키는 것은 수학전체를 통해 단지 일부분에 속한다. 오늘날과 미래의 기본기능은 계산의 효율성 이상의 것을 의미하며 요구한다. 따라서 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특성과 그들의 현재와 미래의 필요성과 관련지어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학생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