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예수의 십자가에 대한 통전적인 이해를 위하여 객관주의와 주관주의는 통합적 또는 종합적으로 이해되어져야 한다. 그러나 객관주의가 십자가를 단지 하나님의 공의의 만족과 영예의 회복을 위한 배상 또는 속성으로서의 인간의 사건으로서 보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것은 거절되어야 한다.
Ⅰ. 서론
‘한 분이신 하나님은 영원한 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현세적인 번영과 관련되어서도 경배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일들이 그분의 섭리에 의하여 규제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보통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는 도구인 거룩한 천사들의 사역’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언약궤, 그리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의 한 종파로 여겨졌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그들이 유대인들에게 박해를 받게 된 원인으로 로마의 화재를 들 수 있다. 64년에 로마에 큰 화재가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로마의 70%가 불에 탔다. 당시 로마의 혼란스러움으로 인해 백성들은 지도자들에 대해 이를 해결해줄 것이라는 기
1. 그리스도교란?
-1세기에 태어난 나사렛 예수를 믿는 종교
-그리스도는 ‘기름부음 받은 자’, ‘메시아’라는 말에 해당하는 그리스어
-그리스도교는 유대교를 뿌리에 둔다. -> 그리스도교는 세계동포사상, 만인 평등, 모든 인류의 정신적 평화 도래를 소망, 유대교는 유대인은 신이 선택한 민
Ⅰ. 머리말
19세기 유럽은 종교적 관용이 확대되는 가운데 그리스도교가 전반적으로 퇴조하는, 역설적인 상황이 전개된다. 이 세기에 그리스도교는 종교적 관용이 널리 확대되고, 많은 선교사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원주민들을 그리스도교인으로 개종시키면서 많은 교회들을 세웠다. 특히 18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