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기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웹 접근성 개선, 온라인 유통 확대, 스마트 기기 전용 애플 리케이션 서비스 증가 등으로 인해 디지털 만화로의 사용자 이동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
권역별로는 아시아 지역이 글로벌만화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국내 만화 수출이 더
2. 사업개요
1)개념:
온라인 만화콘텐츠 거래소라 함은 디지털로 제작된 만화콘텐츠를 창작자와 소비자가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오픈마켓이다.
2) 운영기간: 2011년-2015년(5년간 한시적 운영)
3) 사업예산: 년간 100억원 *5년
4) 추진 형태
-주관: 한국 콘텐츠진흥원
-운영: 만화협회 위탁
Ⅰ. 서 론
필자도 주로 네이버와 다음을 통하여 웹툰을 수시로 본다. 만화가 교훈적인 내용도 있고 성적인 내용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젊은이들의 흥미를 끄는 인기 만화가 많다. 특히 뛰어난 작품성과 교훈을 가미한 작가의 작품은 좀 더 보게 된다. 과거에 지하 만화방에서 보았던 만화보다는 인테
이처럼 레진코믹스는 게임을 제외한 유료 콘텐츠 중에서 유료화 진입에 성공한 첫 사례로 꼽힌다.
살펴본 바와 같이, 만화의 연재 공간은 종이와 포털 사이트를 넘어서 앱, 전문 유료 만화 사이트, SNS 등으로 확장되고 있다. 등단의 어려움을 겪는 신진 작가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가 넓어진 것이다.
만화 동영상 등의 컨텐츠
학습-초등 생을 위한 인터넷 배움터
유아- 유치원생들을 위한 서비스
엄마아빠- 육아노하우 공유
Yahoo! 의 성공은 ?
1. 체계적인 기본 플랫폼의
글로벌화
2.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부가 서비스의 현지화
1+2.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절묘한 조화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