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업개요
1)개념:
온라인 만화콘텐츠거래소라 함은 디지털로 제작된 만화콘텐츠를 창작자와 소비자가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오픈마켓이다.
2) 운영기간: 2011년-2015년(5년간 한시적 운영)
3) 사업예산: 년간 100억원 *5년
4) 추진 형태
-주관: 한국 콘텐츠진흥원
-운영: 만화협회 위탁
위 내용의 투자비용 외에는 다른 비용은 크게 설비비용(사무실 임대, 카드 결제 연결), 관리비용(검색사이트 등록비, 각종 정부 신고비, 인건비), 기타비용(명함제작 등)과 같은 3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특히 사무실 임대는 온라인상에서 중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특별한 입지가 중요하지 않
1장
소자본사업의 정의
강학상 정의
소자본 사업자란 : 소액의 자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
자본(capital)이란 : 일반적으로 재화의 집합, 학문분야나 사용용도에 따라 다소 차이
회계학에서의 자본 : 기업의 총자산가치 액 - 총 부채액 = 자본금과 잉여금
경제학에서의 자본 : 생산요소로서
사업방식과 달리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배송까지 고려한 사업으로 전환시킬 예정이다.
⓶ 경제적 이유
1) 물가상승의 원인 : 조리비용보다 구입비용이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E-business 도입은 반찬가게가 마트의 가격보다 더 저렴하다는 사실을 전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기 때
온라인시장이 확대 되고 있다.
(3) 사업 및 시장 선정 이유
① 북미시장의 E-sports의 성장 : 북미 지역의 경제적 수입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가시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런 여가시간을 보내는 하나의 방법으로 게임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미국의 젊은이들은 한국에서 프리미어 리그를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