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도의 모바일시장 붐을 이루고 있다. 04년 2600만 달러의 시장이 09년에는 3억달러로 뛰어오를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오고 있다. 사진은 방갈로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창밖으로 소득중가의 상징인 자동차가 달리고 양손목에는 일단 돈이 생기면 가장 먼저 산다는 금붙이 치장에 손에는 또 휴대전화
모바일시장
1. 기본 과금액은 100엔
일본의 콘텐츠 업계에서는 콘텐츠 비지니스를 “100엔숍” 이나,”껌장사” 로 비유한다. i-모드의 공식메뉴에 등록되어 유저에게 부과되는 과금액이 100-300엔이기 때문에 생겨난 비유다.100엔을 등가가치로 비교하면, 껌 한 통 값의 가격과 같으며, 캔 커피가 120엔
1. 들어가는 말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공급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과다 및 단말기 플랫폼의 다양화로 인한 개발환경의 복잡성, 신선한 게임소재의 부재등으로 인하여
1. 들어가는 말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공급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과다 및 단말기 플랫폼의 다양화로 인한 개발환경의 복잡성, 신선한 게임소재의 부재등으로 인하여
멀티미디어 기반의 모바일 광고와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DMB 광고 등으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시장에 대하여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성장방향, 광고유형, 그리고 모바일 광고의 이점과 문제점에 대하여 정리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