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미학적 공간의 내부는 미의 영원한 규칙에 따라 움직이는 듯 하다. 그리고 예술의 본질은 즉 전적으로 영원히 존재하며 지금 이 공간에 분명히 우연하게 존재하며 인정받는다는 것과는 아무 관계가 없는 일반적인 본질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미학적 환영이며 미의 이데올로기가 가상
Ⅰ. 흄의 미학
스코틀랜드 출신의 위대한 영국의 경험론자인 흄은 『취미의 기준에 관하여(Of the Standard of Taste)』라는 미학서를 통해 나름의 취미의 기준을 정립하려고 시도했었다. 여기서 그는 미와 기형의 속성들에 관하여 검토를 시작하면서 그러한 판단들은 “사실의 문제”나 “견해의 문제”가
Ⅰ. 서론
대부분의 토지이용과 관련된 의사결정 및 실행과정이 경관과 광역이라는 상위 규모의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주로 국지적인 조각요소들에 작용하기 때문에 환경문제를 유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토지이용에 의해 변화된 토지표면은 각 경관요소에 따라 생태적 과정들도 변화
미학관에 의거해 독자적으로 발전시켰다. 1920년대 초반 두 작곡가는 서로 교류를 하였고, 1923년경에 공동의 출판문을 계획하기까지 하였음을 비추어볼 때, 두 사람이 상호 영향을 주고받았을 가능성도 짐작할 수 있다.
하우어는 1919년 작곡한 「노모스」에서 12음기법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이 작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