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미학적 공간의 내부는 미의 영원한 규칙에 따라 움직이는 듯 하다. 그리고 예술의 본질은 즉 전적으로 영원히 존재하며 지금 이 공간에 분명히 우연하게 존재하며 인정받는다는 것과는 아무 관계가 없는 일반적인 본질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미학적 환영이며 미의 이데올로기가 가상
Ⅰ. 서론
문학은 인간학이다. 인간의 모든 행위를 가장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뜻에서 이 말은 정당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창조하는 작업이 곧 창작의 직능이다.
세계사는 이상적 인간상을 창조하기 위하여 시대마다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해 냈다. 고대인은 현자적 인간상을, 중세인
영화, 마르크스 및 프로이트, 사르트르, 현대 프랑스 소설과 영화, 프랑크푸르트 학파 등에 관해 강의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변증법적 문학 이론의 전개」「언어의 감옥」「정치적 무의식」「후기 마르크스주의」「포스터모더니즘: 후기 자본주의의 문화 논리」「지정학적 미학」등이 있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
◎ 프랑스인들의 요리와 식습관
○ 미식 문화의 형성 배경
◦ 자연적 배경
- 지리의 다양성 : 국토의 3면이 북해, 대서양, 지중에에 접함
- 기후의 다양성
- 천혜의 자연환경 : 비옥한 토지
◦ 사회적 배경
- 다민족의 역사
- 유럽문명의 교차로
○ 프랑스의 식문화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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