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고 있었다. 소닉브랜딩마케팅이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다가왔지만, 우리 접하는 많은 분야에서 이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마케팅 기법임을 알고 이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2) 소닉 브랜딩마케팅
① 소리마케팅
먼저 소닉 브랜딩마케팅에 대해 언급하기 전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으로 영화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으로 불리는 용어들이 이에 해당된다. 이는 결국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어떤 유통 경로를 통해 누구에게 얼마의 가격으로 어떻게 프로모션하고 브랜딩 할 것인가의 의사결정을 뜻한다. 둘째는 기업이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용해서
브랜딩 전략 방향제시
브랜딩 전략은 브랜딩 믹스 전략(Branding Mix), 브랜드 플랫폼 전략(Brand Platform),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Brand Identity)의 3대축으로 접근해야 한다. 브래딩 믹스 전략의 핵심은 목표시장이나 목표고객을 설정한 후, 기술 산업환경, 사회문화환경, 정치 법률환경 그리고 경쟁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광고)
1. 마케팅광고의 목표
광고의 메시지는 소비자들이 날마다 받아들이는 메시지의 한 형태이다. 소비자가 받아들인 총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호감 및 불쾌감등을 형성한다. 개인간 커뮤니케이션 내용과 광고 메시지간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