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중심의 미디어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중 인터넷 이용은 유아들에게도 보편화되어 인터넷 사용 증가뿐 아니라 시작 연령의 하향화로 인해 인터넷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지식과 정보의 원천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이러한 스마트기기와 인터넷이 점점 사람들의 생활을 지배하고 있는 현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스마트기기, 인터넷 등의 미디어 없이는 놀이와 생활이 힘들 정도로 아동, 청소년, 성인은 물론 영유아에 이르기까지 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다.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미디어의 형태도 과거의 종이책 중심에서 현대사회의 전자기기 중심의 미디어로 변화하고 있으며
유아들이 놀이를 하기보다 정보의 바다 속에서 전자기기와의 놀이에 더 흥미를 가지며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첨단 교육환경과 놀이를 제공한다는 명목하에
.
.
Ⅱ 본론
1. 현대 영유아 놀이의 실태 및 문제점
첫째, 스마트기기가 발달되기 전 영유아의 놀이는 신체를 이용한 동적인 놀이,
Ⅰ. 서론
멀티미디어적 특성을 가진 스마트기기는 유아에게 즉각적이고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유아의 흥미와 주의집중을 향상시킨다. 스마트미디어는 세상을 탐색하는 도구로서 유아에게 교육적으로 잘 활용하면, 유아의 놀이와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